백링크 용어와 SEO 용어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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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면 무조건 신경을 써야하는 것입니다. 특히 웹사이트를 검색노출 시키고 더욱 많은 트래픽을 얻는 것이 목적이라면 SEO에서 핵심적인 부품 역할을 맡고 있는 백링크 에 대해서 100%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SEO 와 백링크 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1. 백링크 는 무엇인가?

백링크 는 다른 웹사이트로부터 내 웹사이트로 링크를 받는 것을 뜻합니다. 백링크 는 SEO 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검색엔진 에게 빠르게 신뢰도를 인정 받아 검색노출 을 달성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도메인 권위가 높고 신뢰도가 높은 웹사이트에서 백링크 를 받게 된다면 여러분의 웹사이트는 훨씬 빠르고 효과적으로 상위노출 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은 기본적으로 백링크 가 올바른지 신뢰가 있는지 관련성이 있는지 등을 판단해서 모든 조건에 부합이 된다면 플러스 요인으로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링크 는 고품질은 기본이며 관련성까지 있는 도메인에서 받는 것이 좋은데요. 이런 부분을 무시하고 단순하게 무조건 많은 수의 백링크 만 넣겠다는 생각을 갖고 계신분들이 많은데 이런 전략으로 백링크 를 사용하면 무조건 검색 순위가 떨어지거나 노출 삭제까지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백링크 종류 및 특성

현재 백링크 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Dofollow 백링크 와 Nofollow 백링크 로 나눌 수 있습니다.

Dofollow 백링크 란 대부분의 백링크 는 기본적으로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무조건 Dofollow로 설정이 되어 들어가고 있습니다. 쉽게 얘기해서 새창으로 열기가 아닌 본창에서 바로 연결이 되게끔 넣어서 검색엔진 이 직접적으로 해당 웹사이트 를 판단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점수와 데이터를 뺏기지 않을 목적을 갖고 있다면 절대 Dofollow 설정으로 백링크 를 넣어서는 안됩니다.

Nofollow 백링크 란 검색엔진 이 이 백링크 를 따라가지 않게 설정하고 데이터와 점수 등을 뺏기지 않을 목적으로 넣는 링크를 뜻합니다. 단순히 정보성 링크거나 사람들에게 이런 정보도 있다고 알릴 경우 자주 상용하는 설정입니다. 이 특성은 SEO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새창으로 열기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도메인 권위

도메인 권위는 웹사이트의 전체적인 신뢰도 점수 등을 뜻하는데 검색엔진 이 이 권위가 높은 웹사이트를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권위를 높게 받기 위해서는 양질의 컨텐츠와 사람들이 좋아하는 정보를 담은 게시물 그리고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정보들을 다루면서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는 웹사이트가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자연스러운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는 웹사이트는 당연히 검색엔진 이 높은 순위로 노출을 시켜주며 1페이지 상위권에 검색노출 을 시켜야하는 목적이 있다면 무조건 권위가 높은 도메인에서 백링크 를 받는 것이 옳은 방법입니다.

도메인 권위는 SEO 전략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며 다른 웹사이트에서 백링크 를 얻어야할 때 아주 중요하게 판단을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높은 지수를 갖고 있는 웹사이트에서 받는 백링크 는 효과가 있지만 낮은 지수를 갖고 있는 웹사이트에서 받는 백링크 는 오히려 부작용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백링크 를 받기전 무조건 도메인 권위를 조사해보고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앵커 텍스트

앵커 텍스트는 백링크 에 있어서 최종적으로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링크를 걸때 어떤 글자에 링크를 거냐에 따라서 노출이 되는 부분이 달라지거나 아예 의미가 없는 백링크 가 될 수 있으며 앵커 텍스트는 링크된 페이지를 대표하는 제목과 같은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특히 검색엔진 은 이 텍스트를 보고 판단을 하기 때문에 아무리 인간에게 많은 정보를 남기고 보여주고 싶더라도 검색엔진 의 시선을 가장 우선으로 판단해서 앵커 텍스트를 키워드에 맞게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성이 없는 키워드로 앵커 텍스트를 지정하면 해당 링크는 의미가 없고 시간과 노력만 버리는 꼴이 됩니다. 해당 페이지가 어떠한 내용을 담았다면 그 내용에 맞는 대표적인 키워드로 앵커 텍스트를 설정하는 것이 보통의 방법입니다.

5. 페이지랭크

페이지랭크 는 구글에서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웹사이트의 중요도를 판단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랭크는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가는 백링크 들을 판단해서 점수를 매기고 있습니다. 랭크의 점수를 높게 받는다면 당연히 검색 순위가 달라지고 다량의 트래픽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특히 페이지랭크 는 백링크 를 신중하게 판단하기 때문에 품질이 낮은 백링크 를 넣고 있다면 당장 멈춰야 합니다. 구글에서 검색노출 을 원한다면 품질이 좋고 빌딩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백링크 를 넣어야 합니다. 백링크 가 여러분의 웹사이트 SEO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길 원한다면 백링크 하나도 꼼꼼하게 확인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6. 크롤링과 인덱싱

크롤링은 검색엔진 이 웹사이트를 발견하고 분석을 하는 과정을 뜻하는데 검색엔진 의 크롤러가 페이지의 링크들을 따라가면서 컨텐츠를 확인하고 분석하며 어떤 관련성이 있는 키워드에 검색노출 을 시킬 수 있을지 판단을 합니다. 해당 웹사이트가 완벽하게 구성이 되어 있다면 검색엔진 이 크롤링을 하는 과정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하기 때문에 SEO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덱싱은 검색엔진 이 크롤링한 페이지의 데이터를 저장한 후 검색 결과에 반영을 해주는 것을 뜻합니다. 아무리 좋은 페이지나 웹사이트라도 인덱싱이 되지 않았다면 검색 결과에서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인덱싱을 해주는 것이 유리합니다.

7. 스팸 점수

스팸 점수는 검색엔진 이 해당 웹사이트가 스팸성을 갖고 있는 사이트가 아닌지 판단을 할때 사용합니다. 특히 스팸 점수가 높은 사이트로부터 백링크 를 받는다면 그대로 스팸 점수를 연계받는 수준이 되므로 백링크 를 받을때 스팸 점수가 높은 사이트는 아닌지 무조건 확인을 해서 넣어야 합니다. 스팸 점수가 점점 높아진다면 자연스럽게 노출 삭제가 되고 패널티만 계속 받게 됩니다. 신뢰도를 빠르게 하락시키기에 반드시 스팸 점수를 확인해주세요.

8. 키워드의 밀도

키워드의 밀도는 해당 사이트나 페이지에서 특정하는 키워드가 얼마나 많이 사용이 됐는지 판단하는 것입니다. 키워드 밀도가 한쪽으로 치우친다면 검색엔진 은 해당 키워드로 노출을 시키는 경향이 심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어떤 키워드에 노출을 시킬지 정확하게 판단을 하고 작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같은 키워드를 남발하는 것은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서브 키워드까지 사용하면서 다양한 키워드를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SEO 가이드는 더상승마케팅과 함께

이렇게 백링크 및 SEO 관련된 용어를 설명했습니다. 기본적인 용어만 깨우치고 있더라고 크게 실수를 하거나 패널티를 부를 일은 크게 줄어듭니다. 여러분의 최종 목적인 검색노출 에는 무조건 필요한 부분들이니 정보를 다양하게 습득하고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그대로 녹여내여 최상의 조건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노출 은 1부터 10까지 모든 조건들을 정확하게 부합해야만 가능하기 때문에 스스로 판단이 어렵다면 간단한 문의 및 상담을 통해서 분석을 해보실 수 있으니 많은 문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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